중드/드라마

녹비홍수 등장인물 / 줄거리 / 知否知否应是绿肥红瘦

사막여우루디 2022. 7. 5. 12:30
반응형

녹비홍수

《 녹비홍수 知否知否应是绿肥红瘦 》 는 侯鸿亮 후홍량이 프로듀서를 맡은 드라마다.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북송 관리 가정의 소녀 명란의 성장과 사랑, 결혼 이야기를 그렸다.

 

또한 소녀가 성장하며 한 집안의 흥망성쇠와 고대 예법 제도 하에 여성이 분투했던 모습 등을 그리고 있다.

 

 

녹비홍수 드라마는 2018년 12월 25일, 후난위성 TV 금응단독극장에서 첫 방영되었으며, 아이치이, 텐센트, 유쿠, 유튜브 등에서 동시 방영되었다.

 

녹비홍수는 많은 사랑을 받아 2019년 5월, 제25회 상하이 tv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중국 드라마 옥란상 후보에 올랐고, 2020년에는 "2019년 중국 드라마 선집"에 선정되었다.

 

또한 제30회 중국TV금응 우수 드라마상을 수상했다.

 

녹비홍수는 73부작이며, 매 회 47분 정도 된다.

 

 

 

 

줄거리

성가의 여섯째 딸인 명란 (조려영)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아름다웠다. 하지만 명란의 적모(정실부인)는 자비가 없었고, 자매들은 그녀를 어렵게 만들었으며, 아버지는 무관심한 데다, 명란의 생모는 살해당한 처지였다.

 

이런 환경 속에서 명란은 지혜를 숨긴 채 치욕을 참고, 역경을 딛어가며 성장해갔다. 온갖 탄압 속에서 자립한 명란은 결국 어머니의 원수를 갚으며, 그 과정에서 닝위안 후부의 둘째 아들 구정엽(풍소봉)을 만났다. 구정엽은 명란을 도와주며, 그녀의 총명하고 강직하며, 또한 연약하고 외롭기도 한 모습에 마음을 쏟는다.

 

조정이 풍운이 변해 구정엽은 신제를 옹립, 시조 일등공신이 되었고, 교묘한 계략으로 명란을 처로 삼았다. 결혼 후 여러 상황 속에서 부부가 오해를 풀며 깊은 정을 쌓고, 이후 두 사람은 함께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

 

 

등장인물

盛明兰 성명란 (赵丽颖 조려영 배우)

 

집안에서 가장 총애를 받지 못하는 딸.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무시를 받고, 자매들의 핍박 속에서 명란은 항상 예상치 못한 위기 속에 산다. 생존의 어려움 속, 다행히 명란은 할머니 성씨의 사랑을 받으며 온갖 억압 속에서 성장해 가는데. 집안에서 소외당하며 지혜를 숨겨야만 했던 명란은, 후에 가족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인물이 된다.

 

 

 

顾廷烨 고정엽 (冯绍峰 풍소봉 역)

 

세가의 후궁 공자. 젊은 시절 완고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에 초관 주점에 유배되기도 한다. 어린 시절 명란을 알고 여러 차례 위기에서 구해냈으며, 명란이 점차 가문의 중심이 되었을 때 그 또한 집안의 변고를 겪다, 북경으로 가 공명을 얻는다. 지혜를 발휘해 명란을 아내로 맞아들였다.

 

 

 

齐衡 제형 (朱一龙 주일룡 배우)

 

제공부의 둘째 공자. 경성에서 유명한 귀공자이며, 잘생기고 학식이 출중하며, 나긋나긋하다. 명란과 만나자마자 서로 마음이 기울였다가, 가문과 여러 이유로 사랑을 놓치고 만다.

 

 

 

盛墨兰 성묵란 (施诗 스스 배우)

 

명란의 넷째 언니. 성굉과 임금상의 딸. 겉은 여려 보이지만 속은 악랄하다.

 

 

 

盛如兰 성여란 (张佳宁 장자닝 배우)

 

명란의 다섯 번째 자매. 성굉과 정실부인의 둘째 딸로, 성격이 시원시원하고, 사랑스럽고 어수룩하다. 상대방의 배경도 아랑곳하지 않고, 솔직하고 용감하게 자신의 사랑을 좇는다.

 

 

 

+)

▼ 조려영 배우 ▼

https://desertfoxludy.tistory.com/entry/%EC%A1%B0%EB%A0%A4%EC%98%81

 

중국배우 조려영 赵丽颖 Zhao Li Ying (녹비홍수, 화천골, 여상육정)

[ 조려영 ] 자오리잉 赵丽颖 Zhao Li Ying / Zanilia 조려영은 1987년 10월 16일생으로 허베이 성랑팡시 (하북성 낭방시) 에서 태어났다. 중국의 배우이자 가수이며, 혈액형은 A형, 별자리는 천칭자리이다.

desertfoxlu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