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여배우

모효동 毛晓彤 (미미일소흔경성, 금수미앙, 천애명월도)

사막여우루디 2022. 5. 16. 12:39
반응형

 

 

중드를 보다 보면 눈에 자주 띄는 배우가 있다. 특히, 조연으로 그런 배우를 만나면 괜스레 반가워지는 마음이 든다. 모효동 배우가 그중 하나. 오늘은 모효동 배우에 대해 리뷰해보겠다. 

 

 

 

 

[ 모효동 ]

 

 

 

모효동은 1988년 2월 16일생으로, 텐진시에서 태어났으며 O형에 물병자리다.

 

키는 164cm로 알려져있고, 유명한 중앙희극학원을 졸업했다.

 

그녀의 장기로는 스포츠댄스와(국제무, 사교춤) 피아노가 있다.

 

 

 

 

 

 

모효동의 중국어 이름은 毛晓彤 이며, 영어 이름은 Rachel Momo이고 별명은 彤宝、彤儿、毛毛、MoMo 다.

 

 

 

 

[ 모효동 어린시절 ] 

 

모효동은 4살 때 텐진시 소천사악단에 들어가 전자피아노를 배웠고, 텐진 방송국의 프로그램에 여러 번 출연해 합주 연주의 리드를 맡기도 했다.

 

 

 

 

 

 

8살 때는 텐진요람소아예술학원에서 음악을 배웠고, 텐진 방송국의 프로그램 녹화에 여러 차례 참여하고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12살 때 모효동은 텐진음악원 시험위원회 심사에서 피아노 5급 수준에 도달했으며, 13살에는 북경전문대학에 입학해 국제표준 무용을 공부했다. (라틴댄스, 모던댄스)

 

이때 많은 상을 받은 모효동은 17살에 중앙희극학원 연기과에 입학, 전공 우수 장학금을 받았다.

 

 

 

_

 

 

 

아래는 모효동이 예능에 나와 밝힌 것 등을 바탕으로 인터넷에 알려진 이야기이다.

 

 

 

 

 

 

모효동의 아버지는 어머니보다 13살 나이가 많았다고 한다.

 

아버지는 일 년 내내 술에 취해있었고, 집안의 물건들을 집어던지기 일쑤이며 일을 하지 않았다.

 

때문에 모효동이 뱃속에 생긴 이후에도 모효동의 어머니는 추운 겨울날 밖에서 탕위안을 팔아야 했다고.

 

 

 

 

 

 

결국 모효동의 어머니는 과로로 인해 조산을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도 아버지는 아이가 너무 작고 말랐다며 키우지 못하겠다 선언했고, 다른 곳으로 보내겠다고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고 한다.

 

모효동의 어머니는 거부했지만, 어느 날 일어나 보니 딸이 보이지 않았다.

 

여기저기 찾아다닌 끝에, 입구 쓰레기통에서 모효동을 찾았다고 한다.

 

어머니는 이에 이혼을 결심, 아이를 데리고 집을 떠났다.

 

 

 

 

 

 

그 후 모효동은 엄마와 둘이 살게 되었다.

 

모효동의 어머니는 훈둔이나 옷을 팔기도 하고, 이발소에서 허드렛일을 하기도 하는 등 혼자서 힘들게 일하며 모효동을 키웠다.

 

어머니는 모녀를 먹여 살릴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지 했고, 생활이 점점 나아지자 식당과 미용실을 차리기도 했다.

 

고단한 삶이었지만 딸인 모효동의 웃음을 보면 모든 것이 가치 있게 여겨졌다고 한다.

 

 

 

 

 

 

 

하지만 아버지는 술주정만 한 게 아니라 마약까지 해서 감옥에 갔으며, 방송에 출연해 모효동에게 5000만 위안의 부양료를 지급하라 협박했다.

 

그렇지 않으면 같이 감옥에나 가자는 등의 발언을 했지만, 사실이 밝혀지며 오히려 지탄을 받았다고한다.

 

 

 

 

[ 모효동 연기생활 ]

 

 

모효동은 2010년 사극 미스터리 액션 드라마 《다모철비화 女神捕》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역할을 맡으며 첫 데뷔를 했다.

 

 

 

 

 

 

본격적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한 모효동은 2011년에는 가족 애정극 《사춘 傻春》 에 출연했고, 2012년에는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고전 궁중암투극 《후궁견환전 甄嬛传이 방영되었다.

 

또한 같은 해, 고룡 소설을 원작으로 한 사극 무협극 《천애명월도 天涯明月刀가 방송되었다.

 

모효동은 이때 활발하고 명랑한 남궁령 역을 맡았는데, 이 드라마가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업계 관계자들에게 인정을 받아 드라마 최우수 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013년에는 모효동이 천진난만한 역할을 맡아 출연했던 김용 소설을 원작으로 한 무협드라마, 《천룡팔부 天龙八部가 방영되었다.

 

해당 드라마는 평균 시청률 1.25를 기록하고 인터넷 총 조회수 18억 건을 넘기는 듯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4년에는 청춘 로맨스 영화인 《저일각,애파 这一刻,爱吧 와 연대기 드라마 《도객가족적여인 刀客家族的女人이 방영했으며, 그 외에 《설표견강세월 雪豹坚强岁月》, 《신조협려 神雕侠侣등도 방영되었다.

 

 

 

 

 

 

2015년에는 미스터리 드라마 《숙녀지가 淑女之家에서 연기를 펼쳤으며, 로맨스 영화 《아시분청 我是奋青과 고장 궁중극 《대한정현지운중가 大汉情缘之云中歌가 방영되었다.

 

특히 《대한정현지운중가 大汉情缘之云中歌》 는 인터넷 80억 뷰를 돌파했다.

 

이렇듯 다수의 작품에서 모습을 드러낸 모효동은 한국인에게도 잘 알려진 《미미일소흔경성 微微一笑很倾城이 2016년 방영되며 인터넷 100억 뷰를 기록, 뜨거운 화제성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같은 해 방영된 고장극 《금수미앙 锦绣未央또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문화 음악 프로그램, 예능 등 방송에서 활약하던 모효동은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갔고, 2019년 《우리 결혼하자! (가번역) 亲爱的,结婚吧!와 로맨스 판타지극 아적기기인남우 我的机器人男友가 방영되었다.

 

또한 모효동이 주연으로 출연한 청춘 드라마 《수적청춘불반역 谁的青春不叛逆 이 있으며,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겨우, 서른 三十而已에서도 열연을 펼쳤다.

 

2022년에도 모효동은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팔색조의 매력을 선 보이고 있다.

 

 

 

 

 

 

ps.

 

2015년 9월 2일, 가수이자 배우인 진상(천시앙陈翔)이 모효동과의 열애를 인정하고, 모효동도 이를 인정했으나 2017년 10월, 두 사람은 결별했다.

 

 

 

 

 

이유는 진상의 바람을 모효동이 목격했기 때문.  (이해한 바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음을 밝히며)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모효동과 진상이 함께 사는 아파트에, 진상과 여배우 강개동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다. 올라갈 때는 서로 교류가 없어 보였다고.

 

 

 

 

 

 

이후 한밤 중 일을 마친 모효동이 집으로 갔고, 10분 뒤 강개동이 허겁지겁 낭패 어린 모양새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그날 밤, 모효동은 진상의 집에서 짐을 싸들고 나와 이사했다. 사람들은 모효동이 진상과 강개동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본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이후 모효동은 자신에게 이런 일이 일어날지 몰랐다는 문장을 웨이보에 올렸다. 하지만 진상이 예능에 나와 모효동과의 이별이 힘들었다며 울기까지 했기에 팬들은 모효동을 욕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영상이 공개되자 대중들은 모효동의 편으로 돌아섰다고.

 

 

 

 

 

다사다난함 속에서 강인함을 지닌 배우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금수미앙과 겨우 서른, 미미일소흔경성에서 만난 배우라 반가웠다.

 

 

 

▼ 모효동 웨이보

https://weibo.com/maoxiaotong02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