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아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드라마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신시아의 프로필 나이 키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시아 프로필
신시아의 본명은 신시아(申始雅)이며, 1998년 5월 12일에 태어나 최근 수정 시점 기준으로 27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신체 키는 165cm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와 어머니(1971년생)가 있으며, 무남독녀 외동딸입니다. 종교는 개신교(루터회)로, 유명세에 자신을 잃지 않기 위해 교회에 다니며 마인드 컨트롤을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녀의 MBTI는 INFJ로 알려져 있으며, E와 I는 자주 바뀌고 나머지 세 글자는 변함이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나영석의 와글와글 방송에서는 F(감정형) 유형임이 일부 공개되었습니다.
신시아 학교
그녀는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이었고, 2024년 2월 15일에 졸업했습니다. 배우의 꿈을 꾸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우연히 뮤지컬 '카르멘'을 본 후부터라고 합니다. 이후 2년간 매주 4편씩 뮤지컬과 오페라를 꾸준히 관람하며 연기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대학생 시절에는 연극부에서 뮤지컬 〈푸른 반점 아가씨〉의 앙상블과 연극 〈오색의 로망스〉에서 서연우 역으로 무대 경험을 쌓았습니다.
신시아 데뷔 및 소속사
신시아는 대한민국 배우로, 2022년 영화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의 주인공 '소녀' 역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며 데뷔했습니다. 데뷔 당시 무려 1408: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재 신시아의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으로, 2025년 5월부터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매니지먼트 숲에는 공유, 공효진, 전도연 등 많은 유명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전 소속사는 앤드마크였습니다. 그녀는 2022년 6월 14일에 공식 데뷔하여 최근 2주년을 맞았습니다.
신시아 작품
영화
신시아는 데뷔작인 영화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에서 주인공 '소녀'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단편영화 〈프라사드 도화〉(2019년)에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개봉 예정인 영화로는 이혜영 배우의 아역으로 출연하는 〈파과〉(2025년), 단편영화 〈영영〉(미정), 조연으로 출연하는 〈더 홀〉(미정), 주연을 맡은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미정)가 있습니다.
드라마
드라마 데뷔작은 2025년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로, 이 작품에서 표남경 역으로 주연을 맡아 활약할 예정입니다. 연기 활동 외에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2025년에 방영될 〈에드워드리의 컨츄리쿡〉에 고정 출연자로 합류했으며, 웹예능 〈나영석의 와글와글〉 15회에 신인 배우들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하여 긴장하지만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스페셜-퇴근해보겠습니다〉에도 출연했습니다. 라디오로는 2022년 6월 15일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배우 성유빈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하여 이름의 뜻이나 배우가 된 계기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첫 예능인 〈컨츄리쿡〉에서는 물 대신 음식을 뿜는 장면이 그대로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광고 및 잡지
광고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포슐라(김다미, 김혜준 등과 공동 출연), (주)위더코어 디폰데, 한국코카콜라 토레타!, FILA (휠라), (주)씨오리퍼블릭 MONGDOL 등 여러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나섰습니다.
다양한 잡지의 화보 촬영도 진행했으며, 2022년 7월호, 12월호, 8월호, 10월호(인터뷰), BIFF 22년호(인터뷰), 11월호(기사), 12월호(기사)에 참여했습니다. 2023년 5월호에도 기사가 실렸습니다. 마리끌레르, 더블유 등 다수의 잡지 화보 촬영 비하인드 영상이 유튜브 콘텐츠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OST
드라마 OST에도 참여했습니다. 2025년 5월 17일에 발매된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달리기'에 참여하며 노래 실력을 선보였고, 이로 인해 '명창토끼'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데뷔 초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수상의 영예도 안았습니다. 2022년 제8회 BIFF 마리끌레르 아시아스타어워즈에서 '마녀 2'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Asia Model Awards에서 신인상 연기자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여담
신시아는 흥미로운 여담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시아'라는 이름은 어머니가 지어주셨고, 할아버지가 '비로소 시(始)', '맑을 아(雅)'라는 한자 뜻을 붙여주셨다고 라디오에서 언급했습니다. 배우 조정석의 엄청난 팬이라고 합니다. 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마시멜로'라고 말하는데, 이는 가만히 있을 때 말랑말랑하고 녹이면 액체로 변하며, 하얀 마시멜로를 구우면 갈색의 긴 모양으로 변하듯이 자신이 다양한 모습과 색깔, 형태를 가진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요리가 특기이며, 가장 자신 있는 음식은 김치찌개와 파스타라고 밝혔습니다. 좋아하는 간식으로는 하리보를 꼽았고, 다이어트 중에는 올리브도 먹는다고 합니다. 매주 토요일 집 앞에 오는 타코야키 푸드 트럭에서 루틴처럼 꼭 타코야키를 사 먹으며, 심지어 영화 '마녀 2' 캐스팅 소식을 타코야키를 먹다가 들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 초능력자나 뱀파이어가 나오는 판타지나 SF 장르라고 합니다. 해보고 싶은 뮤지컬 배역은 〈보니 앤 클라이드〉의 '보니' 역입니다. 여가 시간에는 음악 감상을 즐기고, 피아노 연주와 작곡을 하기도 합니다. 영화 음악에도 관심이 있어, 자신이 출연하는 영화의 OST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신시아의 별명으로는 '샤', '마시멜로', '명창토끼'가 있습니다. '샤'는 이름 '시아'를 빠르게 발음하여 생긴 별명이며, '마시멜로'는 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할 때 사용하는 별명입니다. '명창토끼'는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에 참여하여 노래를 잘 불러서 얻게 된 별명입니다.
앞으로 신시아는 개봉을 기다리는 영화 〈파과〉, 〈영영〉, 〈더 홀〉,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등을 통해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 〈에드워드리의 컨츄리쿡〉 고정 출연을 통해 배우로서뿐만 아니라 인간 신시아의 매력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시아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hinsiaa_